대장암의 95% 이상이 대장의 선종성 용종에서 발생하며 이들 선종성 용종은 50세 이상 인구에서는 약 25%가 발생하고 나이가 증가할수록 더욱 더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대장암의 전구 병변인 대장 용종의 조기 절제(용종절제술)로 대장암의 70-90%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울산편한내과에서는 대장내시경 중 용종을 발견하는 즉시 안전하게 바로 절제하는 “원 스톱 서비스(one stop service)”를 실시함으로써 검사를 받는 내원객 입장에서는 조직검사와 절제를 따로 할 경우 에 비해 한 차례 더 대장정결제 복용 및 치료를 위한 대장내시경 검사의 시간적 손실을 줄여드립니다.
울산편한내과 내시경센터에서는 안전하게 대장용종절제술을 실시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울산편한내과 의료진이 울산편한내과 내시경센터에서 시술한 대장용종절제술 증례들입니다.
위용종 중 조직검사상 선종으로 진단되면 위암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있으며 이미 국소적으로 위암을 내재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 근본적 치료와 정확한 진단이라는 차원에서 내시경적 절제술을 통해 위선종을 절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용종 중 조직검사상 과형성 용종은 1.5-2.1%에서 암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형성 용종은 용종의 크기가 커질수록 악성화의 위험이 높아, 2 cm 이상의 과형성 용종은 용종절제술을 시행하여야 합니다. 1 cm 정도의 작은 용종에서도 악성화를 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내시경 추적관찰을 시행하여 크기가 커지는 경우, 내시경 절제술을 통하여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