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편한내과는 간염과 간질환 치료 분야에 있어 새롭고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고 제공하기 위해 대한간학회 회원으로 전국적으로 간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의사들이 구성한 간 전문 네트워크인 간사랑네트워크의 울산, 경남지역 유일한 병원입니다.
울산편한내과 의료진은 2003년 개원 후 각종 간학회 학술대회 및 세미나 참석, 강의 및 발표외에도 전국적으로 간염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선생님들과 3개월에 한 차례씩 특히 B형간염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세미나를 개최해 왔으며, 앞으로도 대학병원 수준의 간염 및 간질환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울산편한내과 간 클리닉은 2003년 3월 첫 진료를 시작한 수 많은 B형간염, C형간염, 알코올성 간질환, 비알코올성 지방간 그리고 간경변증 및 간암 등의 간질환을 진단 및 치료 해 오고 있습니다.
울산편한내과 의료진은 매년 대한간학회가 주최하는 소화기연관학회 세미나에 참석하고 있으며, 그 외 대한간학회 학술대회, 대한간학회 단일 주제 심포지움 및 아시아 ? 태평양 간학회 등에 대학병원 의료진을 제외하고는 매우 드물게 지속적으로 참석하여 새롭게 발전하는 간염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연구해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울산편한내과 의료진은 대한간학회 "간의 날" 일반인 대상 공개강좌에 울산대학교병원 교수진과 함께 강의에 참여 하였으며, 내과전문의 대상의 전국적 규모의 세미나에서 만성 B형간염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여러 차례 강의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항바이러스제 내성 만성 B형간염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연구해오고 있으며, 만성 C형간염의 치료 등에 대해서도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올바른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만성 B형간염의 활동성 및 비활동성 감별, 항바이러스제 치료 시기 결정, 항바이러스제 치료 중 효과 판정 및 내성 발생 등을 감시하기 위한 B형간염바이러스 DNA검사 등의 정확한 해석과 적절한 시기의 내성 바이러스 검사와 적절한 치료에 관해 많은 연구를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만성 C형간염의 치료 전 C형간염바이러스 유전자형 및 정량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치료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지방간, 만성 간염, 간경변증 및 간암의 진단에 필수장비인 초음파 장비는 세계최대의료장비회사인 GE사의 고해상도프리미엄급 초음파인 LOGIQ E10,E10보유중, 사용중으로 LOGIQ E10,E10보유중, 사용중으로 간질환 진단에 힘쓰고 있습니다.